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투브 채널을 보다가 좋은 채널이 있어서 소개 해드리릴려고 해요..

 

소개해 드릴 채널은 법륜 스님의 즉문 즉설입니다.

 

1. 채널주소는  ↓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www.youtube.com/channel/UCSsWdUwr4UonSCAVH-k0_Lg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www.youtube.com

[법륜스님의 의망세상만들기]

 

www.youtube.com/channel/UCLjGAm9RZZF1UDXl-ZIf9ww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

질문자와 답변자가 따로 없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강연

www.youtube.com

 

2. 소개 동기

우연히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을 보게 되었는데 일상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들을 스님께서 들어주시고 해당 고민에 대한 답을 내려 주시는 내용을 듣고 불교에대한 내용만을 말하는 것인줄 알았는데...

그것보다는 나의 마음의 관점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내 자신을 괴롭게 할 수도 행복하게 할 수도 있다는 깨우침을 얻었는데요.. 

그후로 한번씩 스님의 법문을 찾아서 듣게 되네요..

 

일례로 질문자가 교회를 다녀야 할지 불교를 다녀야할지 자신은 양쪽다 좋다고 하시면서 질문을 하셨는데요..

스님의 해당 질문에 대한 답이 

집앞에 오래된 슈퍼가있는데 그 슈퍼 근처에 큰마트가 생겼다면 큰마트로 가는것도 집앞 슈퍼로 가는것도 소비자의 권리이니 아무데나 가도 상관 없다고 빚대어 말씀주시면서 그렇지만 큰마트로 단골슈퍼의 손님을 데려간다던가 슈퍼에 가서 큰마트에대한 험담을 하는건 예의에 벗어난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불교에가는것도 교회에 가는것도 자유이고 아무곳이나 가도 되지만 불교에가서 교회에 대한 말은 하지말며,

또 교회에가서 불교에 대해 말하는것은 조심해야하며, 해당 종교에서 다른 종교로 사람을 데려 가는것은 예의에 어긋난다는 말씀...  그 말씀을 듣고 스님의 혜안에 무릅이 탁 쳐지 더군요..

 

일상에서 흔히 일어 날 수 있는 고민..

자녀에 대한 고민, 가족에 대한 고민, 직장에 대한 고민, 삶에 대한 고민들....

지치고 힘들때 내가 고민하고 있던 내용의 다른 질문이 있다면 스님의 말씀을 들으시면 마음에 위안이 찾아올꺼예요..

생활이 당장 변하지 않으면 나의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가벼워지고 일상들이 감사함과

행복함의 연속이라는걸 느끼실 수 있을꺼예요..^^

 

지금 힘든일을 격고 계시거나 마음이 어지렵다면 한번쯤 들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우리 마음도 몸도 건강하게 살게요..^^

 

 

※ SILVERLINE은 freepik의 프리미어 회원으로 유료 이미지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를 무단 복제 사용 게시할 시 법적 처벌되실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