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도 전략이다.

mkt 2008.05.21 14:37

 


 어제 저녁은 6~7년차 카피라이터 한 분과 재무담당 한 선배와 불닭을 먹었습니다.
 이런저런 얘기를 하던 가운데 한 때, 광고AE로서 카피라이터를 꿈꾼 적이 있던터라
 카피라이터 분께 여쭈어 보았습니다.

 "00님, 카피라이터가 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 하죠?
  국문과, 영문과 출신들이 많은걸 보면 역시 감성적인 부분이 중요한 건가요?"

 그러자, 그 분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음...딱히 어떤 분야의 공부가 필요하다고 말하기가 뭣하지만,
  제 생각엔 그래요. 국문과 출신의 카피라이터보단 마케팅, 경영학을 공부한
  카피라이터가 더 경쟁력이 있는것 같아요.
  카피도 전략이니까요. 전략이 없는 감상적이기만 한 카피는 의미가 없죠."

 '카피도 전략이다'라는 말이 와닿는군요.
 
  마케팅분야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할 지 사실 요즘 조금 고민하고
  있습니다. mkt communication 부분을 공부할 것인지, brand mkt을 공부할 것인지
  에 대해서 말이죠.

  좀 더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mk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피도 전략이다.  (4) 2008.05.21
색계..입소문 마케팅의 성공 스토리.  (1) 2007.11.27
Posted by silver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