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은 모니터 리뷰를 해볼껀데요..

 

LG 34WN750 울트라와이드모니터 34형 고해상도 WQHD / HDR / IPS 입니다.

 

가격은 549000원 대구요... 카드 할인 등을 받아서 51만원 정도에 구매한것 같아요...

 

인터넷 전용 제품인것 같구요.. 이건 매장에는 없더라구요...

 

LG베스트 샵에서 모니터 상담하니깐 담당 직원분이 온라인에서 구매하실꺼면 리뷰가 많거나 많이 판매된 대리점에서 구매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인터넷은 사기가 있으니깐 조심하라고 하시면서요... 

 

인터넷 제품을 구매할때는 LG 공식 인증점에서 구매하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저는 LG전자 인증점 디에이치씨앤씨에서 구매했어요..

구매 팁을 드리자면 한업체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네이버, 위메프 등 구매처에 따라서 카드 할인 행사 같은것 때문에 구매 금액이 달라지더라구요.. 여러 쇼핑몰 검색해서 최저가로 구매하세요..ㅎㅎㅎ

 

저는 카카오 페이로 결제 할인을 받아가지고 위메프에서 구매했어요..

제품은 주문하고 LG서비스 센터에서 직배송해주셨어요... 

 

[ 제품 사양 ]

  • 화면크기34인치(86~87cm)
  • 패널IPS
  • 최대 해상도3440x1440(Ultra WQHD)
  • 화면종류LED
  • 화면비율21:9
  • 응답속도5ms
  • 밝기300CD
  • 명암비1000:1
  • 동적명암비무한:1
  • 픽셀피치0.2325mm
  • HDRDisplayHDR 지원
  • 단자HDMI2.0(2개)

지난번에 LG32인치 모니터를 구매했는데 해상도가 1920이였더라구요.. 이때만해도 그냥 모니터는 큰걸 사면 되는줄 알았더랬죠.. 사고 보니 해상도가 낮아서 글자가 두배 크기로 보인다는... 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해상도를 중점적으로 확인했어요...

 

HDR기능이 적용되어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HDR이 뭔지 잘몰라가지고..^^;;; 

네이버에서 찾아봤어요..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해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디테일이 풍부한 영상을 만드는 기술" 이라고 하네요..

 

HDR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더욱 또렷한 게임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 구성품 ]

스텐트는 LOCK (?)로 되어있어서 드라이버 없이도 조립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인것같아요..

근데 지난번에 32인치 LG모니터 구매한게 있었는데 LG는 드라이버도 같이 주더라구요..

조립은 끼우기만하면 되서 간단해요.. 머 설치라고 할것도 없어요...ㅎㅎㅎ

분리할때도 빨간색 표시 해놓은 부분만 스위치(?)처럼 내리면 되서 편하더라구요..

 

[ 제품설명서 ]

무상보증기간 : 1년

핵심 부품 무상보증기간 : 2년

주요 부품 보유기간 : 4년

 

 

[ 모니터 설치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to_vw9DP3Q 

 

배송을 받고 카톡으로 모니터 설치 및 해상도 설정하는 방법 링크 주소를 문자로 보내주더라구요..

역시 사랑해요~~사랑해요~~~LG~~ㅎㅎㅎ 갠적으로 LG브랜드를 좋아합죠...암요...ㅎㅎㅎ

[LG 모니터 - 모니터 최적 해상도 설정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z0P54Aa3Gws 

[화질 테스트]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http://www.monitor.co.kr/a/1/

 

monitor.co.kr -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

"안녕하세요. 본 웹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모니터의 불량화소 증상을 점검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써 총 8가지 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www.monitor.co.kr

다행이 불량화소 없는 좋은 제품을 받았네요..^^

 

역시 모니터가 크니 여러개의 화면을 띄워서 작업할 수 있어 더욱 편한것같아요..

진작 살껄..^^

 

그럼 좋은 모니터 구매하세요~~^^

 

SILVERLINE은 업체와 관계가 없으며,
이후기는 SILVERLINE이 직접 피같은 내돈으로 사고 작성한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